이런 좋은 자료를 만들어서 교육할 수 있게 만들어 주신 초기공 tv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1회] 1단원-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①뒷짐을 지며
②몸을 앞으로 기울이며
③눈물을 글썽이며
④두 손에 힘을 꼭 주며
⑤높고 빠른 목소리로
⑥놀라움과 호기심을 느낌.
⑦국수를 쏟아 꾸중을 듣는
⑧뒷산에 홀로 올라가는
⑨돋보이게 하고 싶어서
⑩내 이름을 불러 줘.
[2회] 1단원-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①발 근처 땅바닥을
②고개만 빠끔히 내밀고는
③정확히 알 수가 없었지요.
④이제야 뭔가 제대로 되네.
⑤그렇게 되묻더니
⑥정신없이 움직였어요.
⑦집 안 곳곳을 닦고
⑧몇 번이나 씻고
⑨어깨에 매달았어요.
⑩볏단을 옮겨 놓으셨군요.
[3회] 2단원- 중심 생각을 찾아요
①윷놀이를 했어.
②깨금발로 뛰면서
③상대를 밀어 넘어뜨리는
④무릎을 부딪쳐 싸운다고
⑤계시지 않을 때에는
⑥예방할 수 있습니다.
⑦화학 약품을 다루어야
⑧합성 섬유로 옷을 만드는
⑨바짝 다가가지 않습니다.
⑩바닷가의 편평한 곳
[4회] 2단원- 중심 생각을 찾아요
①갯별에서 흔히 사는
②보존해야 하는 까닭
③우리말에 본디부터 있던
④꽃이 필 무렵에
⑤꽃이 피는 것을 시샘하듯
⑥처음 생기는 묽은 서리
⑦옷차림이 바뀌었어요.
⑧소매가 짧은 저고리
⑨옛날보다 더 다양해졌다.
⑩실로 짠 옷감으로
[5회] 3단원-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①가족과 함께 바다로
②무슨 일이 있었는지
③여러 가지 겪은 일
④동생이 아팠을 때에는
⑤잘 못해 준 것이
⑥끙끙 앓는 소리에
⑦무슨 일이에요?
⑧머리맡에 앉아 계신 아빠
⑨얼굴을 찡그리며
⑩물수건을 얹어 주었다.
[6회] 3단원-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①얼른 나았으면 좋겠다.
②읽으면 지식이 쌓인다.
③하늘이 맑고 푸르다.
④이번 가을에만 두 번째네.
⑤잘못된 띄어쓰기나 표현
⑥장난꾸러기처럼 보여서
⑦빨갛게 익은 감들이
⑧긴 막대기로 조심스럽게
⑨할아버지 댁에 놀러 갔다.
⑩운동을 해서 즐거웠다.
[7회] 4단원- 감동을 나타내요
①한참 솟구쳐 오를 때
②공 몰고 어느새 골문까지
③푹신푹신 부드러운 느낌
④약을 먹고 나니 느릿느릿
⑤불덩이가 들어왔다.
⑥고운 모래밭에서
⑦발가락 옴지락거려
⑧이 조그마한 발짓
⑨눈이 동그래져서 물었어요.
⑩난 이만 갈게.
[8회] 4단원- 감동을 나타내요
①딴 데서 핑계를 찾았어요.
②조율이 안 됐다고
③많다는 걸 알게 돼.
④설명하기 애매한 것들로
⑤알아채실 수 있어요?
⑥맨발로 걸을 때
⑦촉촉한 풀잎이에요.
⑧열 시쯤에 일어났을 때
⑨춥고 우중충해졌어요.
⑩눈이 휘둥그레졌어요.
[9회] 5단원- 바르게 대화해요
①어제보다 많이 좋아졌어.
②다시 한번 말해 줄래?
③꾸중을 들은 적이 있어
④전화를 끊어서 당황한 적
⑤마음이 참 따뜻하구나!
⑥누구에게나 반말을 해요.
⑦드시고 계세요.
⑧지금 뭐 하시니?
⑨웃어른과 대화할 때
⑩한 권 소개해 줄래?
[10회] 5단원- 바르게 대화해요
①재미있게 읽을 만한 책
②지난 주말에 뭐 했니?
③한 번씩 바꾸는 건
④끝까지 듣지 않아요.
⑤차에 치일 뻔한 장면
⑥웃어른과 대화할 때에는
⑦언어 예절을 지키며
⑧여쭈어보면 좋을 것 같아.
⑨많이 당황했을 거야.
⑩상황을 헤아려 보아요.
[11회] 6단원-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①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며
②발표할 차례가 다가옴.
③하얀 털을 쓰다듬어 줌.
④더 자고 싶은데
⑤엄마께서 깨워 주셨어.
⑥멀찍이 앉아
⑦자신이 없었거든요.
⑧돌멩이를 발로 뻥
⑨우수수 쏟아졌어요.
⑩한마디씩 거들었어요.
[12회] 6단원- 마음을 담아 글을 써요
①제비뽑기로 선수를 뽑자.
②안 봐도 질 게 뻔해!
③다리를 배배 꼬며
④이미 반 바퀴나 뒤쳐지고
⑤멋쩍게 웃었어요.
⑥너만 믿다가 졌잖아.
⑦헐레벌떡 뛰어왔어요.
⑧함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⑨하면 좋을지 의논했습니다.
⑩예쁜 종이에 마음을 담아
[13회] 7단원- 글을 읽고 소개해요
①가로로 긴 네모 모양
②전체를 두 편으로 나누고
③앉은 자세로 하는 것
④굴려서 맞혀야 한다.
⑤앉은 자세로 뜀을 뛰어
⑥공이 벽에 닿기도 전에
⑦개막식이 시작되었어.
⑧갖가지 무늬와 색깔의
⑨붉은색으로 단풍이 들면
⑩신의 계시를 받았어.
[14회] 7단원- 글을 읽고 소개해요
①그곳에 도시를 세워라!
②무늬가 조금씩 달랐던
③나라를 빛내는 순간에는
④노랫말을 바꾸어 소개하기
⑤울다가 빛을 잃은
⑥가슴이 미어졌을까?
⑦안타깝고 슬펐다.
⑧친구가 되어야겠다는
⑨바람이 세게 불어
⑩내용이 궁금했기 때문이다.
[15회] 8단원-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①잎이 세 개뿐인 나무들이
②발목까지밖에 오지 않던
③할아버지는 여느 때처럼
④잠시 바람을 쐬러
⑤커다란 베짱이가
⑥열매였을 거예요!
⑦갖고 있는 걸 본 적
⑧덥석 잡았습니다.
⑨부지런히 베를 짰습니다.
⑩웬일이지?
[16회] 8단원-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①이빨을 번뜩였습니다.
②반쯤 갉아먹은 비누
③실을 땋는 동안
④실 세 가닥을
⑤양쪽 매듭을 함께
⑥자신의 증세에 맞는
⑦끝까지 먹는 게 좋습니다.
⑧부담만 될 뿐입니다.
⑨모둠별로 흩어졌다.
⑩문화재를 찾는 체험
[17회] 9단원- 작품 속 인물이 되어
①풀을 씹기만 할 뿐
②안녕이라고 말했잖아.
③내가 밧줄을 가져올게.
④거만하게 굴 것까진
⑤밧줄의 한쪽 끝을
⑥궤짝이 놓여 있고
⑦제가 옳습니까?
⑧꺾고 베어 버리기 때문
⑨나를 밟고 다니면서도
⑩궤짝에 갇혀 있었는데
[18회] 9단원- 작품 속 인물이 되어
①말귀를 못 알아듣지?
②쭈그려 울부짖고
③어떻게 갚아야 할지
④침이나 탁탁 뱉잖아?
⑤이게 무슨 짓이오?
⑥해도 안 되겠는걸.
⑦문짝을 떼밀어 보고
⑧못 견디겠다.
⑨힘이 센 줄 알지?
⑩밧줄을 꽉 물 때까지
'아이들 육아, 교육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받아쓰기<학년별>(feat.초기공tv) (0) | 2021.04.22 |
---|---|
초등학교 4학년 1학기 받아쓰기<학년별>(feat.초기공tv) (0) | 2021.04.22 |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받아쓰기<학년별>(feat.초기공tv) (0) | 2021.04.21 |
초등학교 2학년 2학기 받아쓰기<학년별>(feat.초기공tv) (0) | 2021.04.20 |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받아쓰기<학년별>(feat.초기공tv) (0) | 2021.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