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 육아, 교육 공부

쿠팡 월 2900원 로켓와우 회원이신 초등학생 부모님들 쿠팡 플레이로 자녀 교육 하세요.

나는 쿠팡에서 물건을 자주 구매를 하기 때문에 한 달에 2900원을 주고 로켓 와우를 한다. 

 

얼마 전에 쿠팡에서 쿠팡 플레이를 출시했다. 

 

쿠팡 플레이는 따로 돈을 내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로켓와우 회원한테는 무료이다.

 

솔직히 컨텐츠의 다양성은 넷플릭스 보다 떨어진다. 

 

하지만!!!

 

초등학생을 키우고 있는 부모님한테는 너무너무 좋은 콘텐츠가 많다. 

 

물론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성인한테도 해당하겠지만 오늘은 초등학생으로 한정해서 말하려고 합니다.

 

우리 배쪽이 역시 다른 아이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유튜브 좋아하고 영상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역시 배쪽이가 좋아하는 영상을 보면서 교육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쿠팡 플레이'에 초등학생들에게 자연스럽고 재밌게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콘텐츠가 너무 많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럼 어떤 컨텐츠를 어떻게 보면서 교육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소개에 앞서 혹시나 완전 컴맹이라서 어디서 쿠팡 플레이를 다운로드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치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쿠팡 플레이 다운 받는 방법>

Play 스토어

핸드폰에 들어가면 'Play 스토어'라고 쓰인 앱을 눌러주세요.

 

쿠팡 플레이

검색을 하면 '쿠팡 플레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다운로드하셔서 열면 됩니다.

 

<로그인하는 방법>

쿠팡 아이디와 비번을 누르면 그냥 로그인됩니다.

 

<어떤 교육 프로그램 영상이 있나요?>

 

 

 

 

콘텐츠 정말 많죠?

 

어떤 콘텐츠들일까? 궁금해서 몇 개를 봤는데 정말 괜찮더라고요~!

 

<배쪽이의 반응>

배쪽이한테 보여 준 콘텐츠는 사회·과학 유익한 과목송, 눈높이 한국사, 스콜라스틱 파닉스 리더스입니다.

 

 

배쪽이한테 보여줬는데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교과서에서 배울만한 딱딱할 수도 있는 내용인데 아주 핵심만 노래로 만들었다는 게 정말 좋았습니다. 

 

영상 길이도 짧아서 부담도 없고 한 2~3번 반복하면서 노래 부르면서 공부하고 제가 질문하면 배쪽이는 대답을 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제가 배운 내용을 자주 다시 물어보는 데 상당히 잘 기억을 하고 있었습니다. 

 

"배쪽아 고체는 어떻지?"

"고체는 잡을 수 있어. 볼 수도 있고, 모양도 안 변하고 크기도 안 변해."라고 대답한다.

 

 

눈높이 한국사 역시 길이는 6분 정도... 어려울 수도 있는 내용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로 잘 풀어서 이야기해 줍니다. 

 

사실 배쪽이가 공부인지 모르고 이야기인 줄 알고 막 달려들면서 봤습니다.

 

혼자 너무 잘 보길래 혼자 보게 놔뒀는데 나중에 안 본다고 했었습니다. 

 

다시 같이 설명도 하고 대화도 주고받으면서 보니깐 재밌게 봤습니다.

 

가능하면 교육적인 영상을 볼 때는 부모님이 옆에서 설명을 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영어를 어떻게 가르칠지 제일 막막해하는 과목인데 쿠팡 플레이에 엄청 많더라고요.

 

일단 제가 영어를 엄청 잘하지 않으니깐 제가 배운 대로는 영어를 안 가르치려고 합니다. 

 

영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영어에 자주 노출시켜주면서 익숙하게 해주자'라는 생각에 일단 쿠팡 플레이에 있는 영어 '스콜라틱스 파닉스 리더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도 영상에서 하는 내용을 배쪽이와 내가 같이 따라 합니다.

 

일단 캐릭터들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해서 좋아하는데 내용은 모르기 때문에 부모님이 옆에서 같이 하면서 반복하게 한다면 분명히 어렵지 않게 영어를 잘 가르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삼촌이 보는 쿠팡 플레이 교육 카테고리

공부는 재밌게 질리지 않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내가 공부를 하다가 질려서 하기 싫은 때가 많았다. 

 

배쪽이는 공부라는 것을 대할 때 기분 좋게 재밌게 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정한 2가지 원칙이 있다.

1. 공부를 할 때는 아주 쉬워서 만만한 내용을 짧게 한다. 단, 배쪽이가 자신감을 얻으면 조금씩 난이도와 시간을 늘려 나간다. 

2. 공부라고 할 만한 내용을 공부 같지 않게 재밌게 보여주거나 알려주자. 

  →초등학생이다. 그런데 엄청나게 암기시키고 이런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초등학교 졸업할 때까지는 재밌게 배경지식을 많이 쌓게 해주고 싶다. 

 

쿠팡 플레이에 교육 카테고리는 내용도 좋은데 짧고 재밌게 볼 수 있게 해 놨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원칙에 잘 들어맞고 배쪽이도 너무 좋아한다. 

 

나는 배쪽이한테 봤던 내용들을 반복해서 자주 보여준다.

 

배쪽이는 한번 봤던 내용은 힘들이지 않고 보는 편이고 오히려 볼 수록 재밌어하는 타입이다. 

 

초등학교 때 쿠팡 플레이에 있는 내용들만 잘 보여줘도 배쪽이한테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이런 좋은 영상을 올려 준 쿠팡 플레이 측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