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쪽이 육아, 교육

어린이날 선물로 초등학교에서 준 레고블록 만들기(배쪽이의 손재주)

2020년 4월 30일 금요일 배쪽이를 데리러 학교에 내가 갔다. 

 

배쪽이가 나를 보더니 막 뛰어와서 자랑했다.

 

배쪽이: "학교에서 어린이날 선물 받았어요~ 가방에 보면 있어요~"

 

배삼촌: "그래 그래 집에 가서 보자!"

 

나는 학교에서 어린이날 선물을 받았다고 해서 뜻밖이었다. 

 

내가 초등학교 다닐 때는 어린이날에 학교에서 선물 안 해줬는데... 세상이 정말 좋아졌구나...

 

초등학교에서 받은 어린이날 선물

 

배쪽이가 오자마자 선물을 꺼냈다. 

 

칫솔과 치약, 양치컵, 레고블록 이었다. 

 

 

배쪽이는 확실히 레고 블록에 관심이 많았다.

 

배쪽이: "지금 당장 만들어 볼까요?"

 

배삼촌: "우리 나중에 같이 만들자!"

 

'나중에 같이 만들자'라고 말했던 이유는 설명서도 없고 '뭘 만들지?'라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그리고 배쪽이가 만들 때 같이 있어 줄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나중에 하자고 했었는데...

 

이틀이 지난 일요일 배쪽이는 블록을 혼자 만지작 거리고 있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어서 배쪽이한테 "혼자 좀 놀고 있어~!!"라고 말했는데 이러고 있었다. 

 

나는 손재주가 없다. 그래서 배쪽이가 더 대단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이 정도 했다고 놀라는 게 아니다. 

 

손놀림이 엄청 빨랐다. 

 

이미 머리 속에 모든 설계도가 다 있는 것처럼 뚝딱뚝딱 만들어 내는 거 같았다. 

 

 

사실 너무 신기했다. 

 

근데 그 보다 더 신기했던 것은 혼자 하고 있었는데 엄청 집중해서 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 

 

 

블록을 만지는 손끝이 예사스럽지 않았다.

 

재주가 아주 있어 보였다.

 

 

아무것도 안 보고 이 정도 만들었으면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을 했다. 

 

근데 이게 끝난 것이 아니었다. 

 

 

계속 수정 보완을 하면서 블록을 다 써서 만들었다. 

 

 

계속 수정 보완 중인데... 왜 이렇게 하는 거냐고 물으면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이다. 

 

그 이유에는 '무게가 어쩌고... 뒤로 처질까 봐 여기에 붙이는 거다' 등등 상당히 생각을 해서 만드는 것이다. 

 

난 우리 배쪽이가 너무 대단하게 느껴졌었다.

 

 

블록을 하나도 안 빠뜨리고 다 써서 만든 완성작이다. 

 

근데...

 

 

또 이렇게 바꿔서 만들어 오고...

 

 

이렇게도 바꿔서 만들어 오는 우리 배쪽이...

 

잘한다고 해서 기분이 좋아서 했겠지만... 나는 이렇게 할 재주가 없다. 

 

배쪽이를 교육하려는 입장에서 늘 관찰을 하지만 배쪽이는 정말 타고난 손재주가 있다. 

 

레고 만드는 걸 보면서 영상으로 찍은 것도 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영상이 올라가질 않아서 보여드릴 수가 없어서 아쉽다. 

 

진지하게 배쪽이 블로그에 이어 유튜브도 할 생각이 있다. 

 

배쪽이의 이 손재주를 어떻게 어떤 방향으로 살릴 수 있을까....